[보석과 광물] 호안석 (Tiger's eye) > 빛과 소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빛과 소리

보석과 광물 [보석과 광물] 호안석 (Tiger's ey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3,505회 작성일 16-08-18 12:16

본문

호안석 (Tiger's eye) 



07629643888ce2b60f8e23eeacfd9656_20150224141201_tlulorjy.jpg

 

(철 성분의 줄무늬가 들어가 있는 달걀 모양의 호안석 : 출처 위키피디아)



호안석은 청석면(靑石綿: crocidolite)이라는 광물로서 현재는 호안석으로 불린다. 이것은 원래 청색인데, 산화되어서 황금 갈색이 된 상태가 일반적이다. 이 돌은 옥수의 일종으로, 옛날에는 석면의 대용으로 사용되었다. 결코, 돌을 물질적인 가치로서만 평가해서는 안된다. 이 돌은 내부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돌로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것이다. 이 돌은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마음의 눈”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중요한 것이다. 이 돌은 착용하는 사람이, 이것에 집중할 때에는 전체와 하나라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착용한 사람은 그들의 신념과 상념이 더욱 강하고 직접적이고 구체적이 되도록 만들어지는 것을 알게 된다. 그들의 존재전체가 더욱 전체적인 통로와 기회가 되도록 만들어준다. 

이 돌은 마음이 집중하도록 도와주고 마음의 힘을 불러일으키게 해준다. 이 돌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아주 중요한 돌이다. 사람들은 자신과 타인의 필요를 해결해가는 도중에 알게 되는 사실은, 성장에는 다양한 단계와 여러 영역이 있고, 또 모든 사람들을 각기 다 다른 관점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이다. 

자신의 동료들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한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또한 자신의 존재의 강점과 약점을 안다는 것도 필요한 일이다. 그러나, 좋은 것이 아닌 약점에 대해서는 어떤 감정적인 반응도 필요하지 않다. 이 돌은 주로 응시하거나, 반사되는 빛을 주시하는데 사용한다. 이 경우에 마음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치료) 

호안석은 육체를 강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강화시키고 상념을 집중시켜 준다. 이것은 중심부에서 직접 통하는 통로같은 것이다. 이 중심부는 마음 안에서 상념패턴을 창조하는 곳이며, 이곳에서 필요한 것을 에텔속으로 보낸다. 그렇다고 해서 감지할 수 없는 것이거나 또는 생각하거나 희망하는 종류의 것도 아니다. 이것은 영혼을 위해서 좋은 것이다. 이것이 마음이 가지고 있는 직접적인 힘이다. 이 돌로써, 어떤 육체적 치료도 하지 말라. 이것은 물질계 이상의 것이다. 이 돌을 착용자가 적절히 이용한다면 그들의 이해력을 높이고, 심령력을 크게 증가 시킬 수 있다. 또 물질계에서는 그 영혼의 선을 위해서 필요한 것을 가져다 주거나 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영혼을 불러다 준다. 


(에너지) 

이 돌의 에너지는 박동운동을 한다. 밖으로 나갔다가 안으로 들어온다. 그러나 다시 들어올 때, 결코 부정적인 성질이 되지 않는다. 이것은 계속적으로 박동운동을 하며, 리듬을 지니고 있다. 이 특별한 리듬은, 우주와 관련하여 특정 영혼을 진동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말은 에너지를 준다는 말이 아니다. 이 돌은 어떤 에너지도 주지 않는다. 다만, 필요한 균형을 가져다주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계속 추구하는 성질은 이 호안석이 지닌 또 다른 특성이다. 계속적으로 추구해 나가며, 필요한 것을 발견해가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 점에서, 활력을 일으키는 돌이라 할 수 있다. 이 돌은 선하고 적극적이나, 그 추구하는 것은 단호하고 엄격하다. 이런 성질은 마음을 활성화시키고, 집중력을 갖게하고, 강해지게 하는데 중요한 것이다. 호안석은 넓은 팔찌로 만들어 그 속에 둥근 돌을 박아서, 오른팔에 착용하는 것이 좋다. 팔찌는 은이나 구리가 적당한데, 은이 더 좋다. 반지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돌과 같이 사람들은, 개방되어 있어야 한다. 그 자신 주위의 모든 것들을 계속 볼 수 있어야 한다. 이 돌을 보면서 얻듯이, 만물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다. 그는 자신이 한 면에서 다른 면으로 다양하게 변하는 것을 볼 것이고, 또 그 자신의 크기와 규모가 달라지는 것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자신이 동료들을 대할때의 태도가 변하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때에 따라 밝음에서 어둠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선에서 악으로, 긍정에서 부정으로 이동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는 이것을 잘 알아서, 그의 동료에게도 올바른 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동료의 필요함과 그들의 변화를 잘 감지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179
어제
5,765
최대
6,218
전체
1,311,446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