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과 광물] 수정 (水晶:Crystal [石英: Quartz]) > 빛과 소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빛과 소리

보석과 광물 [보석과 광물] 수정 (水晶:Crystal [石英: Quartz])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985회 작성일 16-08-18 12:04

본문

수정 (水晶:Crystal [石英: Quartz]) 


석영에는 연수정(smoky quartz), 황수정, 사금석(砂金石) 등 많은 종류가 있다. 이것은 순수한 것인 경우, 거의 색이 없는 것 같아서, 물(水)과 같은 색이다. 이런 돌을 “석수정(石水晶)”이라고 부른다. 이런 돌은 전세계적으로, 수정체를 만드는 예술로써 잘 알려져 있으며, 또한 수정구를 만들기도 한다. 석영은 빛의 전 영역을 세분화해서 나누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그래서 오랫동안 프리즘으로 이용해 왔다. 

(질문) 이 돌이 지닌 많은 특성은? 

(답) 수정의 형태(삼각형)는 인류에게나 우주에나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이 돌의 면은 우주적인 특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삼각형의 면은 다른 여러가지 형태의 면들을 만드는 근본 형태로서, 스스로 완성된 기초 형태이다. 수정의 이런(삼각) 형태는 순수・확정・심오함이 하나로 결합되어 완성되어진 형태이다. 이것은 인류에게 많은 것들을 가르쳐준다. 이것을 응시하거나 명상하는 것으로, 그 자신의 (내적인) 존재를 볼 수 있게 한다. 이 돌을 들여다봄으로써 여러 사람속으로 투영되어 나타난 자신의 상념(想念)의 반영(反影)을 보게된다. 그는 또한 자신의 덧없는 것도 볼 수 있다. 이 수정은 영적인 힘을 여러 갈래로 나누어 보내는데, 그 각각의 갈래는 원래와 똑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사람은 자신의 내적인 존재를 쪼개서, 그 자신의 단면(단편)을 수정처럼, 펼칠 수 있는 것이다. 

인간 속에 있는 부분(단면)은 계속 변하고 있다. 그것은 마치 수정의 색깔과 같은 것이다. 수정의 프리즘 효과처럼, 이 단면들은 붙잡아 두기 어려운 것이고, 지켜볼 수도 없는 것이라서, 그는 순간적으로 그것들을 보게 되지만, 다음 순간에 사라져 가는 것이다. 만일 그 사람이 자신 내부를 지속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다면 그리고 계속적으로 내적인 의식의 태도와 속성의 변화 과정을 지켜보고, 동시에 이것이 순간의 일이라는 것을 자각하고 있다면 (이것은 언제나 존재의 한 부분이다), 아주 좋은 일이다. 

(영적) 

맑음은 이 돌이 지닌 가장 탁월한 특성이다. 이것은 주시자의 눈의 일부로서, 특히 제3의 눈에 작용한다. 인간은 그의 주변, 즉 세상, 우주에 대해 볼 수 있어야 한다. 또 인간은 삶의 작은 부분들도 볼 수 있어야 하고, 그의 상념들, 그의 존재 내부를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이런 모든 것들이, 그를 구성하는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전체 영상은 인간이 생각할 수 있도록 해 주지만, 그에게는 ‘무의미함’으로 보일 수도 있다. 그는 먼저 각각의 사물은 전체를 구성하는 부분이자 또한 전체에 영향을 주는 일체적 부분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것을 통해 그는 인생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매일 매일의 생활을 잘 대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그가 특별한 부분을 개선하는 것은 그의 전체존재를 개선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는 자신의 도시, 마을의 전체 발전의 일부이므로, 그가 하는 일은 그 도시, 마을의 일인 것이다. 

이것이 그가 무슨 일을 하든지 받아들이고 알아야 할 것이다. 무엇을 행하든지, 그것은 잃는 것이 아니고 몇 갑절로 증가되어서 오는 것이다. 

보충: 가르침들은 이 책 전체를 통하여 스승들에 의해 주어진 것이다. 위 글들을 자신의 의식속에 흡수할 수 있다면, 받아들이고 적용하도록 하라. 영적인 원리는 적용하고 실천해야만 우리의 영혼과 육체에 현현한다. 

(치료) 

이 돌을 사용할 때에, 사용하는 사람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특성을 수정은 지니고 있다. 이것은 사용하는 사람이 누구이든지 여러가지 영적치유 능력을 증가시키고 각 사람에게 특별히 맞도록 변화시킨다. 그래서 대부분의 병에 사용할 수가 있으며, 이 돌은 사용자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역할만 할뿐이다. 이 돌을 양손에서 사용하게 되면, 그 사람의 치유력이 커진다. 가장 좋은 방법은, 피라미드 구조의 수정을 거꾸로 손바닥위에 놓고 쥐는 것이다.(손바닥에 꼭지점을 닿게 하고, 넓은 면을 위로) 

(에너지) 

수정의 에너지는 다양하다. 이것은 사용되는 수정의 모양과 크기에 관계가 있다. 이것은 여러가지 형태로 깎을 수 있으며, 예술품으로 만들 수도 있다. 수정은 우주의 에너지들을 잡을 수 있다. 이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든지 없든지 관계없이 에너지를 포착한다. 그러나 인간의 오오라에 의해서 또는 사람이 만지는 것에 의해 에너지가 변형될 수 있다. 

(질문) 왜 수정구로서 이 돌이 사용되는지 그 특별한 이유는 있습니까? 

(답) 수정구가 끌어오는 에너지는 중요하고 인간이 좀더 높은 차원과 무한계에 도달하게 만든다. 그래야 그는 모든 것을 명확히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는 이 구슬을 들여다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수정구에 투사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수정구가 아니라 그 사람의 의식이 좀더 높은 차원으로 확산되어 만물과 ‘일치’가 된 결과 일어나는 것이다. 이것은 아스트럴체의 제3의 눈에 작용한다. 

수정구는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집어들고, 즉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돌의 감각을 개인적으로 포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 돌은 필요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는 다르게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이 점을 알고 있다면, 사람들은 이 돌은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하게 많다는 것을 알 것이다. 자기 자신의 특별한 선물(영적인 속성과 능력)을 알아서 당신의 최고, 궁극의 목적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라. 

또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지금은 유용한 특별한 크기의 수정이 다음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수정을 자연 상태로 사용할 경우에는 명상에 좋다. 석영은 심장에도 좋지만, 제3의 눈에 중요한 것이다. 마음에도 좋은 것이다. 

이 돌에 파동을 맞출 수 있는 사람은, 명상 할 때에 훨씬 마음을 깨끗이 하고, 잘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점에서, 이것은 마음을 이완시키고, 제3의 눈을 해방시킨다고 할 수 있다. 집중하는 대상이 어떤 형태, 상념, 색이든 관계없다. 이것은 전체적으로 비어있는 것이다. 그래서 수정구에 오는 모든 것을 명확히 반사시키고, 세분화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 돌이 비어있기 때문이 아니라, ‘전체가 존재하는 상태(空)’ 때문이다. 

수정은 왕관 챠크라(사하스라라)에도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서는 전적으로 수정구가 잠재적인 상태이지만, 가끔 이 센터와 함께 작용할 때가 있다. 여기에서 발생되는 에너지는 강력한 에너지 진동이다. 그래서 사람이 의지가 강하지 못하면 (에너지의 힘을 이기지 못할 때) 그 사람을 혼란케 하는 성질이 있다. 사람들이 왕관 챠크라를 열었을 때, 나오는 에너지는 유용한 것이고, 차단하는 성질은 아니다. 최고의 센터에서 막혀있는 느낌이 들 때에는 그 센터에 작용할려고 할 때 수정의 저항이 나타난다. 이 경우 고통스러운 경험이 되는 것이다. 수정은 당신이 보통 착용하는 돌이 아니다. 치료를 위해 사용할 때는 손바닥 위에 놓고 사용한다. 

석영은 인간 자체와 가장 밀접하게 관계있는 광물로서, 비록 다이아몬드처럼 완벽하지도 않고, 다이아몬드만큼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보는 이의 눈에만 그렇게 보이는 것), 인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돌이다. 다시 말해 이것은 마음과 육체뿐만 아니라 영과 영혼에도 중요한 것이다. 훨씬 가치 있는 돌이다. 

이 돌은 인간도 또한 수정의 전체(영역)의 일부라는 것을 기억하게 해 주며, 비록 수정의 크기・모양이 다르다하더라도 그 특성은(색을 分光시키는 능력) 모두 똑같이 지니고 있다. 수정은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하지 않지만, 인간에게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이아몬드는 인간이 미래에 개발하게 될 강한 특성을 상징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의 현재 진화 수준에 의하면, 수정의 힘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은 특정한 색이나 측면을 지니지 않은 어떤 것의 가치를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인간은 그의 생각으로 구름을 일으키고, 그의 견해에 의해 한쪽으로 기울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석영은 사람을 더욱 개방적이고, 깨끗하게 하며 추구해야 할 성질이다. 이런 점에서 석영은 강한 진동, 힘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이 에너지 패턴은 사람의 내부를 똑같이 조화스럽게 만든다. 인간은 자신의 내부에 우주적인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방법을 배워야 한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01
어제
5,433
최대
6,218
전체
1,316,101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