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15. 매스터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5. 매스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809회 작성일 16-08-15 11:43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15장. 매스터 



아직도 여러 가지 가르침에서 배운 대로 나와의 합일을 위해 내가 각각의 구도자에게 "매스터" 혹은 성스러운 스승을 데려다 줄 것이라는 생각을 고수하고 있는 당신이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과거에 당신이 여러 종류의 신비서적과 가르침에 파고들도록 내가 허락한 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이러한 가르침에서 찬양하고 있는 합일을 이루는데 필요한 힘을 얻고자 하는 당신의 비밀스런 열망을 북돋기까지 했습니다. 그러한 힘을 소유할 수 있는 당신 안의 실낱같은 의식에 생기를 주면서까지. 

심지어 나는, 당신이 특정한 의식이나 호흡법, 만트라를 되풀이함으로 해서 보이지 않는 곳으로부터 "매스터"를 끌어당겨 그가 당신의 스승이 되어 주고 당신이 보다 향상된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특정한 비전을 준비시킬 것이라는 신념도 묵인했습니다. 그러한 비전은 존재의 내부 계획에 있는 비밀스런 체계이며 나의 신성한 지혜를 보다 풍부하게 당신에게 열어 보여줄 것입니다. 

나는 단지 이러한 것만을 허용한 것이 아닙니다. 만약 볼 수만 있다면, 당신을 이러한 책들로 이끌고 그러한 열망을 북돋아주고 그에 대한 신념이 당신 마음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바로 나였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상상하듯 그러한 이유 때문은 아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이러한 모든 가르침, 열망, 신념을 통해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에 나의 신성한 이상을 표현할 수 있는 힘을 지적해 주면서 당신을 이끌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힘을 천상의 계급으로 묘사해 왔습니다.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은 그것을 보다 더 잘 이해할 것 같았습니다. 나는 태초부터 그들을 나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한 천사 혹은 신성한 존재, 초월적인 대리자, 나의 의지의 집행인으로서 묘사해 왔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존재를 만나서 말을 주고받고 싶은 가능성에 매혹된 당신의 인간적인 지성은 일부 어떤 가르침에서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즉각적으로 이들을 인격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당신의 인간적인 일상사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 상상하면서, 삶에서 모습을 드러내기를 간절히 열망했습니다. 또한 특정 가르침에 제시되어 있는 규칙을 따르며 산다면 그들을 흡족하게 해서 당신이 열반이나 불멸성을 얻도록 도와줄 것이라 믿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그와 같은 현혹에 스스로 빠져들도록 고의적으로 내버려두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도하고 주어진 모든 가르침에 성실하게 복종하도록. 심지어 때로는 당신 스스로 만든 이상적인 존재에 대한 비전과 꿈속에서 섬광처럼 그를 조우하도록 하고 그가 바로 이상적인 "매스터"라는 믿음을 허용하면서 당신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나는 심지어 당신 안에서 특정한 능력을 열어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함으로 해서 당신은 삶에 있어서 영적인 부분을 스쳐 가는 인성의 현존을 느끼게될 것입니다. 그 매스터와 지도자는 당신의 열망으로 인해 끌어 당겨진 것이며, 그들이 지녀야할 일부의 역할을 완수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자, 이제 그러한 존재들은 매스터가 아님을 알아야 될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또한 신성한 존재들은 자신을 매스터라 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나, 오직 나만이 당신 자신의 진정한 자아이며, 당신이 당신 형제 안에서도 나를 알아 볼 수 있을 때까지, 현재 당신의 유일한 매스터입니다.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건, 영적인 존재이건 당신의 의식에 다가와서 자신을 매스터라 주장하거나 혹은 당신이 매스터라 부르는 것을 허용한다면 그는 당신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인성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리고 바로 그러한 이유로, 그가 연설한 수없이 많은 놀라운 "진리"와 그가 행한 "경이로운" 일에 상관없이 그는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이 이해하고 있는 용어로 신성이 아닙니다. 

당신이 다른 존재에게서 매스터라는 이상을 찾고 숭배하는 한, 그가 아무리 지고하고 성스럽게 보일지라도, 그만큼 당신은 그러한 이상에 실증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진실로, 내가 그와 같은 "매스터"를 당신에게 허락해 그를 만나서 친분을 쌓을 수 있기 전까지는. 

만일 그러한 "특권"이 당신에게 허락된다 할 지라도, 그것은 어서 빨리 당신이 눈뜨기를 바라고 뒤따라올 환멸감을 재촉하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 당신이 진정 "매스터"는 단지 인성일 뿐이라는 것을 배우면, 당신 자신보다 그 깨달음이 아무리 높이 진보했을지라도 그는 여전히 인성일 뿐입니다. 그리하여 당신 내면의 가장 깊은 영혼이 당신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신성한 존재는 아닌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이면에 있는 진실을 가르칠 수 있는 모든 이상을 당신의 식탁에 올려놓았기 때문입니다. 만일 내가 당신으로 하여금 완벽한 속임수에 빠지도록 하고 모든 인간의 가르침, 그리고 모든 인간과 심지어 신의 완벽함에 대한 신뢰마저 잃게 했다면, 그것은 단지 실제와 그림자를 보다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당신에게 그려주려고 하는 보다 지고한 이상을 준비케 함이었습니다.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으로부터 들어올릴 수 있는 곳은 오직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상에 한정되어있습니다. 욕망을 통해서 나는 나의 의지를 당신 안에 현현하도록 하고 욕망을 통해서 나는 수많은 경이로운 일을 행했습니다. 

만약 의심이 든다면, 다음의 열쇠를 한 번 사용해 보십시오. 

매스터를 생각하는 것은 매스터를 창조하는 것이다. 

이러한 매스터에 대한 이상은, 생각을 통해서 당신이 매스터에게 요구하게 되는 이미지를 만들게 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생각을 통해서, 이러한 이상에 덧붙여 매스터가 지녔으리라 상상되는 모든 자질을 지어냅니다.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은 욕망을 통해서, 소망을 통해서, 숭배를 통해서 이러한 자질들을 여전히 인격을 지니고 있는 어떤 상상의 인물 안에서 창조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아직까지는 초월적인 존재를 마음에 품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욕망과 생각의 강도에 따라, 이러한 이상은 조만간 반드시 현실로 구체화될 것입니다. 육체를 입은 사람이든지, 아니면 환영과 꿈의 영역에서 구체화시킨 인물이든지간에. 

인간의 마음이란, 특정 시기가 오면 당신이 매스터를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도록 작용합니다. 인간사에서 발생하는 시련이나 문제를 가지고 그에게 가면 설명과 충고를 얻을 수 있으며 인생사의 문제가 그가 말하는 대로 귀착되리라 생각했습니다. 내가 만약, 당신을 저버리거나 혹은 당신을 속여 낙담시키고 환멸과 굴욕감에 젖게 해서 결국 나, 당신 자신의 자아에게로 다시 내던진 사람에게 이끌었다면, 그것은 오직 그렇게 해서 당신이 내부의 나에게로 돌아설 준비를 하도록 하기 위함이었고, 그렇게 해서 계속해서 이야기해 왔지만 자만심과 이기심으로 가득 차서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나의 목소리를 듣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직은 이러한 것을 경험해보지 못한 당신이여, 육체를 가졌든 혹은 영적인 형태이든 당신이 열망해오던 매스터를 아직 만나보지 못한 당신이여. 나의 말을 통해 그 말이 지니고 있는 진실에 대해 반응하도록 일깨우려 했으나, 그렇게 할 수 없었던 당신이여. 그러한 당신을 위해 나는, 결국에는 반드시 당신을 나에게로 이끌게 될 어떤 경험을 비축해두고 있습니다. 그 때가 되면, 당신은 내가 바로 매스터라는 앎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밖으로든, 안으로든, 당신의 마음 속으로 들어온 매스터에 대한 모든 생각과 모든 열망의 내부 그리고 그 이면에서 영감을 부여한 이상이라는 것을. 

"제자가 준비되면, 매스터는 나타난다"라고 가르쳐져 왔습니다. 어떤 의미로 볼 때, 이 말은 진실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해석하고 있는 그러한 의미로는 아닙니다. 

매스터를 바라는 당신의 비밀스런 욕망은 그를 당신에게로 데려갈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나타나는 것은 내가 준비해왔을 때만이 가능한 일입니다. 그렇지만 그가 나타나는 것은 단지 매스터의 등장일 뿐입니다. 진정한 매스터 혹은 스승이 나타날 때, 당신은 결코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매스터는 재미있는 친구나, 사업상의 동료, 이웃집 사람 혹은 자신의 아내나 남편, 자식들 안에 숨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욕망을 딛고 일어선 당신, 더 이상 매스터 혹은 스승을 찾지 않고 나의 영원한 현존과 약속에 대한 신뢰 안에 자신의 거처를 택한 당신이여. 당신을 위해 나는 인간적인 마음으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기쁨과 축복을 당신의 영혼에게 가져다줄 만남과 교류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자, 이것은 신비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것을 이해할 때까지, 위에서 말한 것이 여기에 있는 어떤 진술과 일치하지 않으며 나의 다른 계시록과 상반된다고 제기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걱정할 것 없습니다. 이 신비는 당신에게 들어 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실로 나의 의미를 알고자 원한다면. 

그 때가 되기 전까지는, 당신이 추구해 나가는 데에 있어서, 지고의 경지에 미치지 못하는 것에 만족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나, 당신 자신의 내부에 있는 신이며 전지 전능하며 모든 곳에 편재해 있는 존재, 드러나 있는 모든 것의 내면에서 그리고 이면에서 영감을 주는 이상인 나에게로 직접 다가올 수 있다면, 어째서 나의 완벽함을 부분적으로 나타내고 있을 뿐인 인간의 모습을 한 스승이나 영적인 스승, 인도자, 매스터 혹은 천사를 구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당신 안에 내가 있으며, 심지어 당신이 찾는 모든 것에도 내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지혜, 모든 권능, 모든 사랑은 다 나로부터 온 것입니다. 이러한데도 어째서 나에게 오지 않는 것입니까? 왜 나에게 와서 나로 하여금 당신을 준비시켜 당신을 통해 나의 모든 것을 표현 할 수 있도록 하지 않는 것입니까? 

당신은 인간적인 인성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당신은 신성이며 그러므로 완벽합니다. 

당신은 첫 번째 진리는 믿지만, 두 번째 진리는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둘 다 진실입니다. 바로 그것이 신비입니다. 

당신은 스스로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바로 그것이 당신입니다. 

당신은 전자입니까? 아니면 후자입니까? 아니면 둘 다입니까? 

당신은 나와 하나입니다. 나는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 안에. 당신의 몸, 마음, 지성 안에. 당신 몸의 모든 세포 안에. 그리고 당신 마음의 모든 속성 안에 있으며, 당신 지성의 모든 자질 안에 있습니다. 나는 영혼이며, 각각의 활동 원리입니다. 당신은 내 안에 있습니다. 당신은 내 몸을 이루는 하나의 세포이며, 내 마음을 이루는 하나의 속성이며, 내 지성을 이루는 하나의 자질입니다. 당신은 나의 일부분이지만, 곧 나, 나의 자아입니다. 우리는 하나입니다. 언제나 그러했습니다. 

당신 마음에 매스터에 대한 이상을 가져가서 집중하도록 한 것은 오직 당신에게 나에 대한 이러한 이상을 준비시켜 이끌고자 함이었던 것입니다. 당신의 초월적인 자아, 빛의 천사, 내 존재의 광휘, 그리고 당신 자신의 신성한 주님이며 매스터인 내부에 있는 나에게로. 

그렇습니다. 당신의 신성한 자아인 나야말로 당신의 영혼이 당신에게 찾도록 한 매스터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이 나를 찾았을 때, 그리고 내가 당신 자신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바로 그 때 당신은 인간적인 의식으로 기꺼이 나의 제자가 될 것이며 충심을 다해 나를 기다리며 오로지 나에게, 당신 안에 있는 나 그리고 당신의 이웃에 있는 모든 나에게 봉사하는 것만을 염두에 두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 나는 모든 사람 안에 거하고 있으며 그들의 유일자이며 유일한 자아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들을 통해 나는 당신을 불러왔으며 당신의 인간적인 의식에 닿고자 그리고 인상을 남기고자 애써왔습니다. 끊임없이 당신에게 가르쳐왔듯이, 나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각각의 시기에 필요로 했던 모든 수단을 다 동원했습니다. 나에게는 당신의 의식에 다다르는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나의 의미를 깨닫게 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당신에게 가져가서 사용했습니다. 

나는 수많은 목소리로 이야기했습니다. 그 목소리는 인간의 모든 감정과 열정 그리고 욕망을 담고 있었습니다. 나는 자연의 목소리로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경험의 목소리로 심지어 때로는 인간적인 지식으로도 이야기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런 모든 것은 나의 목소리였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하나의 사실을 표현하고자 그것을 초월적으로 이용했던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나는 모든 것 안에 있으며 모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수천 가지 방법으로 말해진 이 목소리는 당신 또한 이 모든 것의 부분임을 이야기해왔습니다. 그리고 당신 안에 내가 있다는 것을. 당신이 나를 인식하기를, 그리하여 당신의 의식이 나의 초월적인 완벽함의 이상을, 천상에서 표현되어 온 것과 마찬가지로 이 지상에 표현하는데 동참하기를 내내 기다렸던 것입니다. 

이러한 인식이 찾아들면, 오직 그 때, 당신은 진정한 매스터를 만나고 알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러면, 오직 그 때가 되어서야 당신은 어째서 나, 당신 자신의 초월적인 자아만이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의 매스터가 될 수 있는 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때가 되면 어째서 인성적이며 분리된 의식으로는 육신을 입고 만나야 하는 한 사람의 진정한 매스터를 결코 인식할 수도 그리고 알 수도 없는 지 또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의식, 즉 당신 안에 있으며 매스터의 안에 있는 나의 의식으로 들어올 수 있을 때까지, 매스터는 아마도 친절하고 도움을 베풀고 있는 친구나 교사 이상으로는 보이려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 의식을 획득하면, 그제서야 위대한 영 형제단에 속해 있는 당신의 동료들을 알고 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것입니다. 그들은 자아를 정복하고 오직 자신들의 어린 형제들을 돕기 위해 또한 내부에 있는 신성한 존재들을 발견하기 위해 살아가는 영혼들입니다. 

신성하게 보이고 당신이 매스터라고 생각하게 하거나 부르도록 하는 어떤 사람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난다면, 그는 아직 전적으로 초월적인 존재는 아닙니다. 그 사람은 뛰어난 인물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영혼이 섬기기를 열망하는 신성한 존재는 될 수 없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비록 그가 완전히 초월적이지는 않더라도 그러한 사람을 매스터로 둔 것에 만족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금부터 나는 나의 초월적인 완벽함을 끊임없이 대조시켜가면서 그의 인성적인 불완전함을 깨닫도록 할 것입니다. 당신이 나와 나의 초월성을 오직 하나 뿐인 모델이자 이상으로서 인정하며 완전한 복종으로 나를 향해 돌아설 때까지. 그리고 오직 내부에서 그리고 자신 영혼의 숨겨진 깊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을, 오랫동안 밖에서 나의 완벽함을 찾아 헤매도록 당신에게 영감을 부여한 진정한 이유로 인정하면서.

추천 0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896
어제
5,972
최대
5,972
전체
1,139,509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