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와 오컬티즘 5.동물적 욕망의 감소 > 신지학 (리드비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리드비터)

채식과 오컬티즘 채식주의와 오컬티즘 5.동물적 욕망의 감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327회 작성일 16-08-16 12:52

본문

채식주의와 오컬티즘-동물적 욕망의 감소- 

글;c.w리드비터 번역 : 이주홍 


5. 동물적 욕망의 감소 

다섯째, 죽음 시체를 먹는 것은 곧 알코올중독으로 이어지고, 동물적 욕망을 증대시킨다. 40년 동안 알코올중독에 대하여 연구하고 강의해온 H. P. Fowler 씨는 육식품의 섭취는 신경계를 자극하여 모든 것에 있어 무절제해지는 습관의 지름길이 되며 더 많은 고기를 섭취할수록 지독한 알코올중독의 위험은 더욱더 심각해진다고 말한다. 경험 있는 많은 의사들이 비슷한 실험을 거쳤고, 알코올중독의 치료에 있어 현명하게 대처하고 있다. 인간기질의 저층부는 의심의 여지없이 육식을 하는 습관이 자극한다. 그 끔찍한 재료들로 이루어진 식사를 완전히 한끼 먹더라도 사람은 불만족을 느낀다. 왜냐면 분명하진 않지만 뭔가 모자란 불만감을 의식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신경계의 긴장으로 고통을 겪게되기 때문이다. 이 욕망은 저질식품들이 음식이라고 제공되어봐야 충족될 수 없는, 우리 몸 조직의 배고픔이다. 이 애매한 욕망을 만족시켜주기 위해서, 아니 그 쉼 없는 긴장을 달래어 더 이상 그것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종종 흥분, 자극물에 의지하게 된다. 때론 알코올 음료를 마시고, 때론 블랙커피로 그 느낌을 완화시키려 하며, 또 다른 때엔 독한 담배를 흥분되고 지쳐버린 신경을 달래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바로 여기서 무절제함이 시작되는 것이다. 왜냐면 대부분의 경우 폭음이 빈약한 식사-진정 몸에 영양을 줄 수 없는 식사-후에 따르는 그 모호한 불만감을 알코올 자극물로 달래려 하는데서 시작하기 때문이다. 

음주 그리고 그와 관련된 빈곤, 불행, 질병 또 범죄는 종종 그 원인을 추적해보면 잘못된 식사에 있을 것이다. 우린 막연히 이런 생각의 연장선상을 따라 가볼 수도 있을 것이다. 잘못된 식사의 결과로 종종 나타날 수 있음이 이제 권위적으로 모두 인정된 과민함이나 일시적인 극도의 정신이상을 얘기할 수도 있고, 소화불량과 비슷한 수 백가지 증상들을 언급하면서 그 소화불량이 언제나 잘못된 식사의 결과임을 설명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여하튼 분명한 것은 개인과 나아가 인류의 복지에 순수한 식사가 얼마나 중요하고 깊은 영향을 끼치는지 보여주기에 이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구세군 협회장 Bramwell Booth 씨는 채식주의를 주제로 한 선언서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 거기서 그는 왜 인간이 고기를 먹는 것을 자제해야하는지 꼭 19가지 이유를 들면서 채식에 대하여 호의적인 시각으로 강하고 확고하게 얘기하였다. 

그는 순수함과 순결함 그리고 너무나도 자주 엄청난 유혹의 원인이 되는 욕정과 식욕의 완벽한 통제를 위하여 채식이 필요함을 주장하였다. 그는 육식의 증가가 나태함, 졸림, 무기력, 소화불량, 변비 그리고 다른 여러 불행과 타락의 이유 중 하나라고 지적한다. 또 그는 치질, 습진, 기생충, 이질 그리고 심한 두통도 육식에 의해서 종종 나타난다고 주장하며, 지난 100년간 폐결핵과 암의 증가가 육식품 사용증가의 반응으로 나타났다고 믿는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447
어제
5,996
최대
5,996
전체
1,145,056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