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의 길] 상위의 현명한 존재들 > 신지학 (입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입문)

영적인 삶 [헌신의 길] 상위의 현명한 존재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156회 작성일 16-07-30 11:56

본문

Read: 622, Vote: 1, Date: 2004/06/26 18:45:05 , IP: 211.219.117.241
글 제 목 [헌신의 길] 상위의 현명한 존재들
작 성 자 문성호




4. 상위의 현명한 존재들 



만일 우리가 최선의 가장 현명한 행위를 한다면, 만일 사랑을 위해 인류에게 봉사하는데 우리의 최선의 생각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그 다음에는 그 행위가 완성되는 순간 우리는 그 결과로서 상위의 현명한 존재들이 의지(will)하고 인도하는대로 되는 것을 제외하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자신을 행위로부터 자유롭게 단절시키고 그 안에서 우리의 몫을 하지만, 그들을 모든 위대한 영적인 에너지가 작용할수 있는 다른 무지한자와 약한자에 의해 개방되고 손상되지 않은 조용한 장소에 놓아둔다. 우리는 결과에 더이상 흥미를 가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약점을 상위의 존재들의 힘에 의해 완벽하게 만들도록, 우리의 큰 실수를 그들의 지혜로, 우리의 잘못을 그들의 정의로 바로 잡을수 있도록 놓아둔다. 우리가 저지른 큰 실수는 그 힘의 대부분을 해약을 끼치는데 잃어버린다. 우리가 실수로 인한 고통을 받아들여야 하긴 하지만 욕망이 봉사하려고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결과는 옳을 것이다. 우리가 만약 우리 자신의 개성을 개입시키지 않는다면, 우리의 큰 실수를 통하여서마저도 성공에 이를 것이다. 실패는, 단지 지성의 실패가 되며, 사랑에 의해 움직이는 영혼의 더 강력한 힘앞에서 길을 줄 것이다. 

그러면, 모든 걱정은 사라진다. 이 헌신에서 내부적인 평화에 있는 삶은 외부세계에서의 걱정을 가지지 않는다. 그것은 최선을 다하며, 만약 그것이 큰 실수라면 아픔이 그것이 큰 실수임을 가르쳐 줄것임을 알고 있다. 지혜를 가르쳐주며, 세상의 일꾼들인 위대한 영혼들과 함께 협력자가 되는데 더욱 적합하게 만드는 아픔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큰 실수에 대한 아픔은 고민의 원인이 되지 않는다. 잘못에 대한 아픔은 단지 교훈으로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단지 옳은 것을 배우고자 하며, 인류와 우리의 위대한 교사들의 더 좋은 종이 된다면 어떤 값을 치루던 개의치 않는 영혼의 평정을 교란시킬 수 없다. 

우리가 최선을 다하고 결과로부터 떠남으로서, 우리는 우리가 헌신이라고 부르는 것이 정말로 영혼의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발견한다. 그것은 사랑의 마음가짐이며, 평화의 달성이며, 그 얼굴을 항상 그들 내부의 빛으로 향함으로서 항상 봉사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들의 빛에 의해 그것은 매일매일 봉사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한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077
어제
5,106
최대
6,218
전체
1,291,447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